최강의 국가방위건설사에 불후할 만고의 애국업적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7돐
📷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위력이 만방에 더욱 과시되고 인민대중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고조기가 펼쳐지고있다.

당중앙의 현명한 령도아래 공화국무력의 절대적힘과 군사기술적강세 부단히 향상

(평양 6월 29일발 조선중앙통신)

온 나라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7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이날을 맞으며 천만인민은 국가방위력건설을 최우선, 최중대시하여 조국과 인민의 운명, 우리식 사회주의를 믿음직하게 수호하신 절세위인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겨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날로 가증되는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전쟁책동에 대처하여 우리 국가의 확고한 군사적우세를 혁명발전의 필수불가결의 요구로 내세우시고 우리 혁명의 절대병기들을 하나하나 성공적으로 마련해주시였다.

짧은 기간안에 고도로 정밀화, 지능화된 우리 식의 위력한 전술유도무기들이 태여났으며 주체105(2016)년 한해에만도 첫 수소탄시험과 각이한 공격수단들의 시험발사, 핵탄두폭발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였다.

우리 식의 대출력발동기 지상분출시험의 성공으로 2017년 7월 4일 대륙간탄도미싸일 《화성-14》형시험발사가 단번성공되였으며 2차 시험발사의 대성공은 세계적사변으로, 7.28의 기적적승리로 되였다.

2017년 11월 29일 대륙간탄도미싸일 《화성-15》형시험발사의 대성공으로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을 빛나게 실현한 《11월대사변》이 펼쳐졌다.

2019년 10월 우리의 국방과학자들이 새형의 잠수함탄도탄 《북극성-3》형시험발사를 성공시킴으로써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는 비상히 강화되였다.

당 제8차대회이후 우리의 국방공업은 보다 높은 발전단계에 들어서게 되였다.

2021년 10월에 진행된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은 우리 국가의 위상을 남김없이 시위하였다.

2022년 3월 24일 단행된 신형대륙간탄도미싸일 《화성포-17》형시험발사에서의 완전성공으로 하여 세계는 주체조선의 절대적힘, 군사적강세를 다시한번 절감하게 되였다.

2022년 9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7차회의에서는 국가핵무력정책과 관련한 법령이 채택되였다.

우리 공화국의 정정당당한 자위력강화를 한사코 가로막기 위해 미제는 도발적인 대규모의 합동군사연습을 감행하면서 조선반도지역의 안정과 평화를 엄중히 위협하였다.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최우선국방건설전략이 엄격히 실행되고있는 가운데 11월 18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전략무력의 신형대륙간탄도미싸일시험발사가 진행되였다.

2022년이 저물어가던 마지막날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정원에는 우리 국가창건이래, 당창건이래 일찌기 있어본적 없는 불멸의 화폭이 펼쳐졌다.

뜻깊은 올해 2월에 성대히 거행된 조선인민군창건 75돐경축 열병식은 무적강군의 기상을 다시한번 온 세계에 명백히 각인시켰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미국을 괴수로 하는 적대세력들의 책동이 더욱 로골화되는 엄중한 형세하에서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는 지난 3월 16일 대륙간탄도미싸일 《화성포-17》형발사훈련을 단행하도록 하였다.

새로 개발되여 《핵무인수중공격정 〈해일〉》로 명명된 수중전략무기체계가 여러차례의 시험에서 성공함으로써 적들을 전률케 하였다.

2023년 4월 13일 새형의 대륙간탄도미싸일 《화성포-18》형시험발사가 성공함으로써 나날이 고도화되는 우리의 급진적인 전략무력건설속도와 강력한 군사기술력이 만천하에 힘있게 과시되였다.

💾 원문: 조선중앙통신
📷 원본: 조선중앙통신 (30매)

본문 기사와 관련있는 자료 게시판, 독자 감상록을 겸합니다.

지신(知新) 온고(温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