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외교부 대변인 브릭스의 역할에 대해 언급

중국외교부 대변인 모녕
📷 중국외교부 대변인 모녕

(베이징 2월 23일발 조선중앙통신)

중국외교부 대변인이 22일 기자회견에서 브릭스의 역할에 대해 언급하였다.

얼마전 베네수엘라대통령 니꼴라스 마두로 모로스가 전쟁과 간섭, 인종말살 등으로 가득차있는 낡은 식민주의세계가 현시기 브릭스가 인도하는 새로운 세계로 교체되고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질문에 대답하면서 대변인은 브릭스가 신흥시장과 발전도상나라들사이의 협조의 중요한 무대로서 시종 다무주의를 수호하는데 힘을 넣고 세계경제관리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국제질서가 보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하고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오늘날 단결과 진보를 추구하고 외부의 간섭을 반대하려는 발전도상나라들의 공동의 념원은 날로 강해지고있다고 주장하였다.

중국은 각측과 함께 브릭스의 전략적동반자관계를 계속 심화시키고 제반 분야에서의 실용적인 협조를 확대발전시켜나갈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中国日报》记者:据报道,委内瑞拉总统马杜罗近日表示,充满战争、干涉、种族灭绝和种族优越的旧殖民世界正被金砖国家引领的新世界取代。中方对此有何评论?

毛宁:金砖国家作为新兴市场和发展中国家合作的重要平台,始终致力于维护多边主义,积极参与全球经济治理,推动国际秩序朝着更加公正合理的方向发展。在当今世界风险挑战层出不穷的背景下,发展中国家谋求团结进步、反对外部干涉、实现联合自强的共同意愿与日俱增。正因如此,金砖得到新兴市场和发展中国家的广泛认同,成为国际事务中一支积极、稳定、向善的力量。

金砖合作倡导开放包容、合作共赢,为的是实现共同发展、普遍繁荣。中方愿同各方一道,继续深化金砖战略伙伴关系,积极拓展各领域务实合作,助力全球治理架构更加均衡、更为有效,为世界和平与发展作出更多金砖贡献。

中国外交部发言人毛宁主持例行记者会 2024-02-22 19:07

🔎 원문: 조선중앙통신
🔎 원본: 중국외교부 (중문)

본문 기사와 관련있는 자료 게시판, 독자 감상록을 겸합니다.

지신(知新) 온고(温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