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지에서 기념식수 의의있게 진행

2024년 3월 14일 식수절

3월 14일은 식수절

식수절을 맞으며 각지에서 기념식수가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의 일군들이 중앙식물원 수목원에서 식수를 하였다.

위원회, 성, 중앙기관 일군들도 대성산혁명렬사릉과 중앙식물원, 당창건기념탑주변을 비롯한 시안의 여러 곳에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심었다.

화성지구에서 기념식수에 참가한 군민건설자들은 3단계 1만세대 살림집건설에서 다시한번 새 기적을 창조해갈 열의에 넘쳐있었다.

이날 평양의 북쪽관문에 웅장한 거리의 면모를 확연히 떠올린 전위거리건설자들도 나무심기를 진행하였다.

평양시를 수림화된 도시, 록음이 우거진 공원속의 도시로 더욱 아름답게 꾸려갈 애국의 마음안고 형제산구역, 서성구역, 모란봉구역 등에서 시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과학기술적요구대로 나무심기를 하였다.

평안북도, 황해북도, 자강도를 비롯한 각 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 청년학생들이 자기 고장에 높이 모신 절세위인들의 동상과 혁명사적지, 혁명전적지, 인민군렬사묘주변들에 나무들을 정성껏 심었다.

평안남도, 황해남도, 남포시 등의 근로자들도 당이 제시한 《지방발전 20×10 정책》을 높이 받들고 수유나무림, 종이원료림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에 애국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치였다.

국토환경보호성 중앙양묘장을 비롯한 각지 양묘장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나무모들을 원만히 생산함으로써 나무심기를 성과적으로 보장하였다.

🔎 원문: 조선중앙통신
🔎 원본: 조선중앙통신

본문 기사와 관련있는 자료 게시판, 독자 감상록을 겸합니다.

지신(知新) 온고(温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