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 70돐기념 중앙연구토론회 진행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기념 중앙연구토론회

(평양 7월 14일발 조선중앙통신)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기념 중앙연구토론회가 13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박태성동지와 중앙과 평양시안의 당, 행정, 근로단체일군들, 무력기관, 과학, 교육, 문학예술, 출판보도, 혁명사적부문, 당간부양성기관의 리론선전일군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시고 세기를 이어오는 반제반미대결전에서 련전련승을 안아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업적을 해설한 론문들이 발표되였다.

토론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천재적인 군사적예지와 전략전술, 무비의 담력과 배짱으로 제국주의침략세력을 타승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라고 높이 칭송하였다.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로 조국해방전쟁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신 불세출의 령장을 모시여 우리 인민군대는 적들의 수적, 기술적우세를 정치사상적, 전략전술적우세로 타승하고 자기의 영광스러운 행로에 승리의 전통을 금문자로 아로새기게 되였다고 말하였다.

강철의 령장들이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시여 미제의 도발에 의한 첨예한 군사적대결전들에서 우리 공화국이 자랑찬 승리를 이룩하였다고 강조하였다.

우리 공화국의 백승의 력사는 희세의 천출명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굳건히 계승되고있다고 하면서 민족사에 특기할 쾌승들이 다련발적으로 이룩되여 국가핵무력건설의 력사적대업이 빛나게 실현됨으로써 자주강국의 존엄과 위용이 만방에 더욱 힘있게 떨쳐지고있다고 말하였다.

💾 원문: 조선중앙통신
📷 원본: 조선중앙통신 (4매)

본문 기사와 관련있는 자료 게시판, 독자 감상록을 겸합니다.

지신(知新) 온고(温故)